[기업News]삼성전자, 분기 최대 매출 달성
[기업News]삼성전자, 분기 최대 매출 달성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7.2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News]삼성전자, 분기 최대 매출 달성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인한 수요 부진, 유가 급등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어려운 경영 여건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분기사상 최대를 기록하고, 이익은 1분기 보다 소폭 하락한 견조한 2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연결기준으로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29조1천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7% 하락한 2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연결기준 상반기 전체는 매출 55조1천1백억원, 영업이익 4조9천7백억원을 기록했다.

본사기준으로도 매출은 18조1천4백억원, 영업이익은 1조8천9백억원, 순이익은 2조1천4백억원을 기록했다.

본사기준으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600억원 정도 하락했으나, 실질적인 수익력의 척도라 할 수 있는 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불과 500억원 정도 하락하는데 그쳤다.

삼성전자는 수요 부진, 가격 하락, 원가 상승 압박 외에 마케팅비용 증가 등 불가피한 대내외적 경영압박 요인들이 많았지만, △ LCD 사업은 1조원대의 이익규모에 21%(본사기준) 수준의 높은 이익률을 유지했고, △ LCD TV는 M/S를 지속 늘리면서 2위와의 격차를 확대했으며, △ 기존 통신 부문은 13%(본사기준) 수준의 견조한 영업이익률을 달성했고, △ 메모리 사업 역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되면서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흑자 기조를 지속 유지하는 등 전반적으로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한영수 기자]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