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한미정상 회담 방미..나사등 방문일정 소화할 듯
박대통령, 한미정상 회담 방미..나사등 방문일정 소화할 듯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5.10.14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13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 도착, 3박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미국 방문은 2013년 5월에 이은 두번째 방문으로 14일 오전 한국전 참전 기념비 헌화로 시작된다.

오후에는 미 항공우주국(NASA) 고다드 우주비행센터를 방문, 우주 분야에서의 양국간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아버지인 고 박정희 대통령도 재임시절 미국 방문시 나사를 찾았다.

14일 저녁에는 만찬 행사인 ‘한·미 우호의 밤’에 참석해 공동의 가치와 비전을 바탕으로 진화해 온 한·미 동맹 관계를 평가하고, 한·미 관계 발전에 기여해온 미국 각계 인사들과 우리 동포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박 대통령은 15일 오전 2013년 취임 후 처음으로 미국 국방부(펜타곤)을 방문해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재확인할 예정이다. 

박 대통령은 이어 조 바이든 부통령의 초청으로 바이든 부통령 관저에서 오찬을 한 뒤 한미 재계회의, 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연설 등의 일정을 잇따라 진행한다.

박 대통령은 방미 마지막날인 16일 오바마 대통령과 단독정상회담 및 확대 오찬회담을 갖고 한미동맹 발전, 북핵문제 등 대북공조 방안, 동북아 평화·안정 협력,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한 뒤 공동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