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총리. "노사정 신속히 이행되어야 "
황총리. "노사정 신속히 이행되어야 "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5.10.02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2일 “이제는 노사정 합의사항이 신속하고 실질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합심해서 노력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날 가진 오찬간담회에서  황 총리는 “노사정이 대타협을 이룬 9월 15일은 우리나라 경제사회 발전의 한 획을 그은 역사적인 날로 기억될 것”이라며 “금번 대타협은 미래세대인 청년들과 경제 재도약을 위해 선제적으로 이루어 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또 “인건비 절감을 목적으로 한 비정규직 남용이나 불법파업 등 위법·불합리한 관행은 반드시 근절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 총리는 “정부도 내년 청년 일자리 예산을 올해 대비 20% 확대하고 사회 안전망 강화 등 성공적 노동개혁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총리는 “노동개혁 입법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힘을 모으고 추가논의 사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해 합리적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정부도 노사 간 쟁점이 있는 과제는 합의에 따라 충분한 협의를 거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대환 노사정 위원장은 “노사정 구조개혁은 일거에 완성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미논의 과제와 후속과제 논의는 곧바로 착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은 “이를 위해 노사정위원회에서 이행점검단을 구성해 노사정 합의정신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