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2차 수시모집으로 고려대 지원
김연아, 2차 수시모집으로 고려대 지원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7.2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 2차 수시모집으로 고려대 지원

'피겨 요정' 김연아(18, 군포수리고 3년)가 고려대에 입학 지원하기로 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IB스포츠(대표이사 이희진)측은 “고3인 김연아가 내년 대학입학을 앞두고 고려대에 입학지원서를 쓰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10여곳의 국내대학으로부터 직,간접적인 입학 러브콜을 받았던 김연아는 “평소 가고 싶었던 대학이 고려대이고, 또 고려대가 앞으로 선수생활에 있을 많은 어려움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대학이라고 여겨 입학지원을 하기로 했다”며 고려대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2차 수시모집때 고려대를 지원하게 될 김연아는 오는 10월중 면접을 치르며 입학은 그랑프리파이널대회가 한국에서 열리는 12월 중순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김연아는 그동안 대학진학과 관련해서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에 참가하려면 대학 생활을 1년여 동안 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이해해주는 대학이면 좋겠다”며 선수생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대학선택의 최우선 조건으로 말해왔다.

한편 고려대는 2010년 동계올림픽을 비롯한 김연아의 선수생활 기간 동안 대학생활에 큰 부담이 가지 않도록 지원하며 김연아의 훈련장소로 아이스링크를 제공할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