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청년희망펀드 1호 기부 "청년일자리 위해 서둘러 기부"
박대통령, 청년희망펀드 1호 기부 "청년일자리 위해 서둘러 기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5.09.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자신이 제안한 청년희망펀드에 제 1호 기부자로 나섰다.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위한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희망펀드’에 제1호로 기부로 나선 박대통령은 일시금 2000만원과 매월 월급의 20%를 청년희망펀드에 제1호로 기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 심각한 청년일자리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서둘러 기부를 한다”면서 공직사회와 일반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박 대통령의 기부에 이어 이병기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수석비서관들도 개인적으로 일정 금액을 펀드에 기부할 예정이다.

앞서 박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노사정에서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신 것에 대해 뜻을 같이 하고자 그동안 많은 분들이 청년희망펀드에 기부를 약속해 주셨다”며 “오늘 오후부터 은행을 통해서 기부가 가능할 예정이다. 각계각층의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동참을 호소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기부금은 공익신탁 성격인 청년희망펀드에 기부할 예정이고, 앞으로 청년희망재단이 설립되면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청년일자리 창출은 단순히 돈을 지원하는 것에서 벗어나서 청년기술 교육과 자격증 취득, 해외파견 근무 등 다양한 범위에서 논의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논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