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지뢰도발 부상 장병 위로 방문..치료비 전액지원
박대통령, 지뢰도발 부상 장병 위로 방문..치료비 전액지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5.09.06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 하사를 격력하고 있는 박대통령. 사진 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은 6일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도발로 부상을 입은 하재헌(21) 하사와 김정원(23) 하사가 입원해 있는 분당 서울대병원과 국군수도병원을 차례로 찾아 격려하고 위로의 뜻을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두 하사를 만나 “국가가 끝까지 책임을 지겠다. 하루 빨리 군에 복귀해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면서 치료에만 전념할 것을 당부한 뒤 금일봉을 전달했다.

박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치료비 전액 지원을 약속했다.

박 대통령은 6일 오후 분당 서울대병원과 국군 수도병원을 차례로 찾아 하재헌 하사와 김정원 하사를 격려 위로했다.

박대통령은 지난달 4일 DMZ 지뢰도발로 중상을 입은 육군 하재헌 하사를 위로 방문해“애국심으로 나라를 지키다가 이렇게 다쳤는데 병원 진료비 얘기가 나온다는 자체가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며 “마땅히 국가가 끝까지 책임을 져야 당연하고, 또 앞으로 하 하사가 바라는 대로 군에 복귀해서 계속 복무를 할 수 있도록 다 조치를 취해 놓을 테니까 앞으로는 다른 걱정 하지 말고 치료에 전념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한민구 국방장관에게 “국가에 이런 충성심 있는 장병들을 국가가 돌보지 않으면 아무도 나라에 충성과 헌신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국군수도병원을 찾아 김 하사를 위문한 자리에서도 “평생 군에 남겠다는 군인정신으로 많은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며 “앞으로 치료를 완전하게 마칠 때까지 정부가 책임지고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하사 방문 위로 . 사진 청와대

박 대통령은 “김 하사가 바라는 대로 치료가 완전히 되면 군에 복귀해서 계속 복무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잘 취해 놓을 테니까 아무 걱정하지 말고 치료에만 전념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