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중심 뷰티산업의 성장 가능성 ‘아프로-코리안 뷰티패션 콜라보레이션’
한류중심 뷰티산업의 성장 가능성 ‘아프로-코리안 뷰티패션 콜라보레이션’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5.08.24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글로벌 CSR 로 선정된 에이블메이크업하우스 주최 ‘아프로 코리안 뷰티패션콜라보레이션’을 케냐 뷰티학교인 PCBKENYA(PROFESSIONAL COLLEAGE OF BEAUTY IN KENYA)에서 지난 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뷰티미용단기특강을 하였고, 지난 8일(토) THIKA ROAD에 있는 STIMA CLUB(스티마클럽)에서 패션쇼가 진행되었다.

 ‘아프로 코리안 뷰티 패션 콜라보레이션’은 코트라가 주최, 한국과 아프리카를 이어주는 국제개발협력 CS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케냐의 뷰티산업에 대한 열망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케냐를 한국과 아프리카의 뷰티패션의 메카가 되도록 뷰티전공자 및 사업가, 현지 패션디자이너사업가 등이 원정대와 함께 참여하였다.
 
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어, 손병일 나이로비 무역관장의 축사를 스타트로 ‘한.아프리카 뷰티패션 쇼’를 위한 7일간의 영상과 뷰티패션쇼가 진행되었고 2부에는 준비된 식사와 특강학생 공연 후 후원사에서 제공한 화장품 등의 선물이 증정되었다.
   

이 날 손병일 나이로비 무역관장은 축하 인사말로 “한류 뷰티가 아프리카 진출을 위한 교두로로 현지 뷰티 인재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술 이전에 대한 양국 간 관심도를 높여나가기 위해 노력하여야 된다“며 글로벌 진출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병일 코트라 나이로비 무역 관장과 박진석 과장, 케냐 대사관을 대리로 최윤선 서기관, 마사이커피 박사무엘 대표, 손동주공항 항공자문위원 전무님을 비롯해 케냐 패션관계자 등이 모였다.

코트라, 뷰티아프리카, 뷰티로드, 랭키스, 메리케이, 고전라이온스, 모나리자, 이상봉디자이너, (사)세계전통복식문화연구원, 국제아프리카영화제조직위원회, 고고아프리카, 크리처, LA BELLE FASHION BY BELLA, PCBKENYA(PROFESSIONAL COLLEGE OF BEAUTY)이 후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