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브랜드 한류상품 박람회 상하이에서 열린다
코리아 브랜드 한류상품 박람회 상하이에서 열린다
  • 임정채 기자
  • 승인 2015.08.24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5코리아브랜드&한류상품박람회(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 2015, 이하 박람회)’가 오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문화와 산업의 융합을 통한 한류의 브랜드 파워를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한중 자유뮤역협정(FTA) 체결에 따른 양국 간의 통상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의 한류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중국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를 개최장소로 택했다.

국내 106개사 참가해 500여 중국 바이어·투자자들과 사업 상담 진행

이번 박람회에는 콘텐츠를 비롯해 정보기술(IT), 한류상품 및 패션, 식품 등 수출 유망 분야의 106개사가 참가해 체험형 문화행사를 통해 중국 현지인들과 만나는 한편, 500여 개 중국 바이어·투자사들과 사업(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중국 시장 경제 저변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만화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콘텐츠기업 29개사가 참가하는 ‘콘텐츠 홍보·체험관’에서는 1:1 수출 상담을 지원한다. 아울러 분야별로 구역을 나눠 영상콘텐츠 상영, 게임 시연, 캐릭터 상품 전시 등을 통해 현지의 한류 팬들에게 한류상품을 홍보하는 한편, 한류 팬들이 한류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27일부터 이틀간 상하이 쉐라톤호텔 퍼시픽룸에서 열리는 ‘기업설명활동 행사(IR SHOW)’에서는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만화 등 분야별 국내 콘텐츠기업 17개사 및 중국 유망 투자사 40여 개사가 참여해 콘텐츠 투자설명회와 1:1 투자유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 콘텐츠기업에 대한 양질의 투자 유치가 성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