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동반 성장 앞장..협력회사 협력방안 논의
한화, 동반 성장 앞장..협력회사 협력방안 논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7.31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가 지난 30일 더 플라자(서울 중구 태평로2가 소재) 22층 루비 홀에서 ‘우수 협력회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화는 동반성장에 앞장서고자 2009년부터 매년 우수협력회사 시상식을 개최하여 협력회사를 격려해 왔으며 올해도 지난 21일 화약부문 우수협력회사 시상식에 이어 방산부문이 시상식을 개최하여 협력회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실질적인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한화 이태종 사장을 비롯한 ㈜한화 임직원들과 ‘14년 협력회사 평가 결과 최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유니맥스정보시스템㈜ 김선태 대표이사를 비롯한 26개 우수협력회사 대표가 참석하였다.

㈜한화는 2014년도 납품실적을 기준으로 협력회사들의 품질, 납기준수 등을 평가 했으며, 그 결과 9개의 최우수 협력회사, 17개의 우수협력회사를 선정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태종 사장은 협력회사 대표들에게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우수 협력회사 인증패와 트로피를 수여했다.

금번 선정된 우수협력회사들은 대금 전액 현금결제, 계약이행 보증보험 징구 면제, 소속 회사 직원 해외기술연수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한국생산성본부(KPC)와 연계하여 우수협력회사에 교육바우처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상생협력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평가결과 양호 등급을 받은 52개 협력회사들도 대금전액 현금결제의 혜택을 받게 되며, 하위등급을 받은 8개 협력회사의 경우 산업혁신운동 3.01)과 연계하여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해 등급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화 이태종 사장은 “어려운 대내외 경제환경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협력회사들이 품질개선 등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덕택”이라며 “앞으로도 상호간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협력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