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국립대학에 88억5000만원 혁신사업비 지원
정부, 국립대학에 88억5000만원 혁신사업비 지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5.06.26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올해 16개 내외의 국립대학을 선정해 총 88억5000만원의 혁신사업비를 지원한다.

교육부는 26일 이 같은 내용의 2015년도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사업은 국립대학의 해당 연도 혁신계획과 전년도 실적을 평가해 우수 대학의 혁신 사업 추진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국립대학의 역할과 기능 정립, 대학운영체제 효율화, 대학회계 정책의 3대 혁신분야를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한다.

교육부는 설립목적과 규모 등을 고려해 국립대를 거점 일반대학, 지역중심 일반대학, 공학·해양·체육분야 특수목적대학, 교원양성 특수목적대학의 4개 유형으로 나뉜다.  

유형별로 4개교의 혁신대학을 선정할 방침이다. 유형별로 각각 학교당 평균 8억원, 6억원, 5억원, 3억원 수준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최종 지원액은 재학생 규모와 평가점수를 반영해 결정할 방침이다.

교육부는 국립대학만을 대상으로 한 유일한 재정지원사업인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이 국립대학 스스로 혁신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이달 안에 사업 공고를 하고 내달 31일까지 대학별로 사업계획서를 접수한다. 평가를 거쳐 8월 중순까지 지원 대상학교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올해부터는 국립대학이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혁신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내년 2월에는 ‘혁신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해 대학 간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