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7급 공무원채용시험 한달 ..자기관리에 최선
국가직 7급 공무원채용시험 한달 ..자기관리에 최선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6.2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 7급 공무원채용시험 한달 ..자기관리에 최선

국가직 7급 공무원 채용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전문가들은 “그동안의 기간보다 남은 한 달이 더 중요하다. 자기관리와 마무리 학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온라인교육사이트 에듀스파(www.eduspa.com)가 국가고시 및 자격증 주간 섹션 정보지 고시기획(www.gosiplan.com)과 함께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 대비 전략을 공개했다.

요즘 같이 무더운 날씨에 무리하게 공부하거나,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은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특히 서울시 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불과 6일 간격으로 시험이 실시돼 컨디션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부분은 따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시험일이 다가옴에 따라 수험생들의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시험에서 다수의 수험생이 어려움을 호소한 경제학과 체감 난도차가 컸던 영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경제학은 최근의 시험에서 높은 난도를 보인 바 있으며 계산문제도 다수 출제돼 수험생들의 대비가 필요하다. 계산문제는 계산 그 자체보다는 기본 개념의 숙지여부를 묻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이론 및 개념 학습에 충실히 해야 한다.

영어는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기출문제를 통해 유형을 익히는 것이 좋다. 단어는 빈출단어를 중심으로 공부하되 동의어, 반의어 등도 함께 알아둬야 하며 독해는 출제유형(순서배열, 빈칸 넣기, 주제 찾기 등)별 풀이방법을 연습하면 된다.

시간안배에 대한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시간이 모자라 남은 문제를 풀지 못하거나 실수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한 학원 관계자는 “전략과목과 취약과목을 구분한 다음, 자신의 기호에 따라 그 순서를 정하는 것이 좋다. 보통 ‘전략→취약’을 따르지만 이는 취약과목의 과락 가능성이 높아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점수 변동폭이 큰 과목을 마지막에 푸는 것도 방법이다. 지난해 국가직 7급 시험에 합격한 한 합격생은 “공부시간과 문제풀이 순서에 상관없이 점수가 비슷하거나, 변동폭이 큰 과목을 맨 끝에 풀었다”면서 “안정적인 점수가 확보되는 과목과 영어와 국어 같이 시간소요가 많은 과목에 우선순위를 뒀다”고 전했다.

7월26일 실시되는 이번 시험은 지난해 보다 출원인원과 경쟁률이 대폭 떨어졌으나, 기존 수험생들의 강세와 최근의 공무원 인원 감축 움직임 등을 감안할 때 여느 때보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이번 시험은 1천172명 선발에 총 5만2천992명이 지원해 4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박종현 기자]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