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알바 ‘봇물’
리조트 알바 ‘봇물’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6.2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조트 알바 ‘봇물’

본격적인 여름시즌 운영을 앞두고, 전국 주요 리조트에서 아르바이트 채용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은 26일 한화리조트, 금호리조트, 현대성우리조트 등 국내 주요 리조트들이 정직원 및 아르바이트 인력 채용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리조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설악/경주/대천/제주 등 전국 9개 리조트 사업장에서 근무할 실습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직무는 수영장, 객실, 매표, 식음, 조리 등 전 부문. 전문대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서 관광/호텔/식음/조리 관련 전공자를 모집한다. 모집 마감일은 이달 30일로 알바몬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를 통해 모집한다.

금호리조트㈜는 건강테마온천 시설인 아산 스파비스에서 근무할 아르바이트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매표/정산/안내, 키즈파크, 안전요원, 전화안내 등 스파비스 운영에 필요한 전 부문에 걸쳐 인력 모집이 이뤄진다. 근무기간은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 동안이며 급여는 직무에 따라 시간당 4천원부터 4천5백원까지 지급된다.

현대시멘트㈜ 레저사업본부는 현대성우리조트 식음조리 부문, 레크레이션 센터, 골프장 부문의 계약직 사원 및 아르바이트생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수영강사, 수상 안전요원을 제외한 전 부문은 학력 및 성별과 무관하게 20세부터 32세까지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밖에 이색적인 직무와 근무지에서 근무할 기회도 주어진다. 중부컨트리클럽에서는 모터보트 드라이버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명, 주 6일제로 근무하며 월 250만원의 높은 급여를 받는다. 근무기간 중에는 숙식도 제공된다. 단 반드시 모터보트 운전 자격증을 소지한 남성이라야 지원할 수 있다.

또 ㈜에스알커뮤니케이션에서는 북한 경제특구에 위치한 금강산 아난티 골프&리조트에서 근무할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모집 직무는 객실, 세탁실, 벨맨 등으로 3개월 이상 근무자만 모집한다. 근무 기간 중에는 금강산 내 리조트에 머물러야 하며 계약기간 연장시 월 1회씩 남측에서 휴무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알바몬은 이달 중순부터 ‘여름알바 채용관’을 오픈해 두고 주요 리조트 및 물놀이 시설 아르바이트 등 주요 여름 알바 모집 공고를 따로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