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도 '안전'하게.. 미리 체험해보는 창업시뮬레이션 화제
창업도 '안전'하게.. 미리 체험해보는 창업시뮬레이션 화제
  • 김보연 기자
  • 승인 2015.06.1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창업도 연습이 필요한 시대다. 최근 창업하기 전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신 개념 솔루션 ‘창업미리보기(www.prebiz.net)’ 사이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르고 있다.

▲ 창업하기 전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신 개념 솔루션 ‘창업미리보기(www.prebiz.net)’ 사이트 메인 페이지

이 사이트의 운영자인 권종훈 대표는 20년 경력의 창업컨설턴트로서 창업관련 FC경영지원센터의 대표이자 공정거래위원회에 정식 등록된(72호) 가맹거래사다.

‘창업미리보기’사이트는 권 대표가 예비창업자를 위해 오랜 시간에 걸쳐 연구한 결과물로 ▲예비창업자 서비스 ▲체험장 서비스 ▲스페셜 프로그램 등 3가지로 구성했다.

▲첫째, 예비창업자 서비스는 다양한 아이템별로 창업 체험이 가능하도록 현장에서 실전 노하우를 직접 습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성공한 사업자들에게서 노하우 전수를 받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론과 현실은 다르기 때문에 권종훈 대표는 현장에 답이 있다고 판단, 20년간의 창업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통해 이론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이른바 ‘대박집’이라고 불리는 외식업체에게 직접 현장에서 성공노하우와 비법을 전수받도록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서비스 프로그램은 실전 창업이 용이하도록 현장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인지의 여부와 수익률의 정도를 현장에서 예비창업자가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고, 또 그 시뮬레이션에 따라 창업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안전창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안전창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창업미리보기’사이트는 창업 성공률 증가와 현장체험 후 창업이라는 필터링 시스템을 얻게 돼 창업에 대한 리스크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둘째, 체험장 서비스는 체험장을 제공하는 매장 운영자들을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장을 직접 체험해 보도록 체험장을 제공해, 영업이익 증대효과를 직접 느끼고 많은 예비창업자로부터 매장 검색과 홍보가 직접 이뤄져서 홍보효과와 매출상승이라는 시너지 효과까지 나타나고 있다.

또한 체험장과 운영경험을 제공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매장 체험을 하는 예비창업자의 일손을 돕게 돼 인건비 절감효과까지 이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맹사업을 하는 브랜드의 경우, 창업 현장 체험 이후 계약체결률이 상승했다고 한다. 즉 매출상승효과, 인건비, 홍보비 절감 효과와 가맹점 확대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는 것.

▲셋째, 스페셜 프로그램은 창업희망자나 관계자를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 멘토시스템, 창업 교육과정, 창업컨설팅, 창업체험 등 안전창업을 제안하는 권 대표만의 새로운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창업미리보기’사이트는 예비창업자서비스, 체험장서비스, 스페셜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창업소식과 창업관련 행정, 법률 상담서비스, 그리고 유망아이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권종훈 가맹거래사는 “최근 창업 준비가 미비한 상태에서 무리한 창업했다가 창업실패를 경험한 후 상담하러 찾아오는 많은 창업자들과 상담을 하다 보니 안타까움을 이루 말할 수 없었다며 “그 동안의 관계하던 업체들, 최근 트렌드에 맞는 우수 브랜드 & 매장, 그리고 창업분석 노하우를 이용해 현장에서 실전노하우를 직접 습득할 수 있고 성공한 사업자에게서 직접 노하우 전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현장 창업 체험서비스가 가능한 ‘창업미리보기’ 사이트가 나옴으로써 창업의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창업시장의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