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이효근 원장 " 나는 어깨통증없이 산다" 책펴내..임상경험 소개
[PEOPLE]이효근 원장 " 나는 어깨통증없이 산다" 책펴내..임상경험 소개
  • 박성호 기자
  • 승인 2015.05.1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와 모바일 폰을 가까이 두고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목, 어깨, 팔 통증등을 만성적으로 갖고 있다.

목디스크, 오십견, 회전근개 파열, 골프엘보까지 크고 작은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현직의사가 지침서를 펴내 화제다.

건강다이제스트에서 펴낸 <나는 어깨통증 없이 산다> 저자 견우한의원 이효근 원장이 주인공이다.

이원장은  "일상생활에서 어깨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아 보다 정확한 내용을 알리고자 수술하지 않고 어깨 통증을 치료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고 싶어서 책을 냈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목, 어깨, 팔 통증이 있을때 수술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수술하지 않고 어깨통증을 낫게 하는 방법등을 제시하고 있다.

약사와 한의사 자격증을 모두 갖고 있는 이원장은 임상에서 어깨박사로 불리울 정도로 어깨통증 치료에 남다른 열정을 쏟아왔다는 후문이다.

이원장이 어깨통증 치료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아이러니하게도 과학기술의 발전이 계기가 됐다.  

"PC, 전 국민의 필수품 스마트폰까지 첨단 IT기기의 등장과 확산에 따라 목, 어깨, 팔 통증이 고질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어깨통증 연구를 의학적 목표로 삼고 주력으로 연구했다."고 밝혔다.  

이로인해 각종 임상경험을 통해 체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내고 노하우를 전하게 된 계기가 됐다.

저자 이효근 원장은?

-성균관대 약학대학 졸업-약사, 한약조제사

-경원대 한의대(차석 졸업)-한의사, 고촌장학생

-경원대 대학원(예방의학 전공)-석사, 박사

-현 견우한의원 마포본점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