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전경련 회장, 한일경제인 회의에서 한일 협력 필요성 강조
허창수 전경련 회장, 한일경제인 회의에서 한일 협력 필요성 강조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5.05.13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은 13일 개최된 제47회 한일경제인회의 축사에서 "새로운 한일협력 방안을 제안하고 양국 경제계가 미래 50년을 향한 동반성장을 위해 주어진 소명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창수 회장은 먼저 세계 경제가 저성장이‘뉴노멀(new normal)’이 된 이 시대에, 양국은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고 제안하고 미래 성장 산업과 자원 및 인프라 분야에서 한일 양국이 서로의 강점을 활용한다면, 시너지 창출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허회장은 한일 양국의 경제계가 나서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특히 역내 경제통합과 아시아 국가의 동반 성장을 위해 한국과 일본이 협력하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한반도 통일에 대한 일본 경제계의 지지를 부탁하기도 하였다.

허창수 회장은 이어 미래 50년 새 역사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긴밀했던 협력 관계가 다음 세대에도 이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경제계 차원에서 차세대 리더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허창수 회장은 최근 한국에서는 일본식 선술집인 ‘이자까야’가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일본에서도 한류 스타의 공연이 매진되는 사례를 볼 때, 젊은 세대간의 교류를 통한 밝은 미래 관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지적하였다. 더불어 이러한 양국 간의 정서적, 문화적 공감대를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로 발전시키기 위해 경제계도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일·일한경제협회가 주최한 이날 회의에는 김윤 한일경제협회 회장(삼양홀딩스 회장), 사사키 미키오 일한경제협회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사카키바라 일본경단련 회장 등 양국 재계 주요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