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 '모두' 서비스 출시..무료로 제작 가능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 '모두' 서비스 출시..무료로 제작 가능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5.04.2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무료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네이버는 29일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모두(modoo!)’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두’(www.modoo.at)는 누구나 쉽게 무료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제작 플랫폼 서비스다. 업종이나 분야에 따라 특화된 35종의 템플릿을 제공돼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지식이 없는 중소사업자나, 기관, 개인까지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 간단한 절차만으로 네이버의 사이트 검색 및 지도에 등록,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검색과도 연계해, 사용자가 네이버 검색창에서 “’모두’ 사이트명+@”으로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가 검색결과 상단에 보여진다.

네이버는 모바일 홈페이지 방문자에 대한 무료 분석 툴도 제공해, 비용 부담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운영하지 못했던 중소사업자들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올해 안에 결제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모두’ 서비스 홈페이지(www.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교육 프로그램에도 신청할 수 있다.

김지현 네이버 이사는 “모바일 홈페이지가 사업에 직결되는데도 제작과 운영이 어려워 가지지 못한 중소사업자, 개인, 기관들이 많다”면서, “이들이 ‘모두’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시대에 맞는 사업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모바일 홈, 모두 주소 미리 신청하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전 이벤트 기간 동안 총 5만 4천 800여명의 이용자가 주소를 미리 신청했다. 사전 이벤트 참가자는 신청한 주소를 오는 5월 5일까지 ‘모두’ 사이트에 등록해야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