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수 국무총리 포함 내각 일괄사의 표명
한승수 국무총리 포함 내각 일괄사의 표명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6.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승수 국무총리 및 내각 일괄사의 표명에 청와대 "일부 개각" 시사

한승수 국무총리는 10일 자신을 포함해 내각 일괄사의를 표명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세종로 중앙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후 청와대에서 이 대통령과 주례회동 자리에서 '쇠고기 파동으로 인한 정국운영의 책임을 지고 내각들과 일괄 사퇴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청와대 이동관 대변인은 "내각이 일괄사의를 표명했지만 예정된 개각 등 인사쇄신 때 처리할 것이며 당분간은 국정 공백을 막기 위해 장관들이 현직에서 일할 것"이다. "조각 수준의 전면 개각은 상정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 이 대변인은 "인적 쇄신이 (쇠고기 파문의) 상황을 정리하는 마지막 절차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일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차라리 새 정부 출범 초기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게 다행이라고 볼 수도 있다"면서 "새 출발하는 마음으로 지금보다 더 낮은 자세로 민심을 읽고 경제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 "국민들도 이제 쇠고기 파동으로 인한 흥분을 가라앉히고 새 정부의 국정운영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김성이 보건복지가족부, 김도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을 비롯해 4-5명 이상의 장관의 사표를 선별 수리키로 했으며, 이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자 각종 인사를 주도한 박영준 기획조정비서관이 사퇴한데 이어 류 실장을 포함해 김중수 경제수석, 김병국 외교안보수석, 이종찬 민정수석 등 수석비서관의 절반 이상을 교체하는 등 전면적인 쇄신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원섭 기자]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