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自動車メーカー、上海モーターショーで新車公開
韓国自動車メーカー、上海モーターショーで新車公開
  • 강형주 기자
  • 승인 2015.04.21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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現代起亜車と双竜車などの韓国の自動車メーカーらが、20日に開幕した「2015上海国際モーターショー」に参加し、新型車を競争的に公開した。

現代車は中国向けの「オールニューツーソン」のコンセプトモデルを今年の下半期から中国現地で本格生産·販売する予定で、「ix25-ix35-オールニューツーソン-サンタフェ-グランドサンタフェ」につながる現代車SUVラインアップを強化し、急成長する中国SUV市場での主導的な地位を確保するという方針だ。

今回公開されるコンセプトモデルは、先月国内に発売されてから大きな人気を得ているSUV「オールニューツーソン」を基本とした車両で、現代車は今回のモーターショーで中国の消費者の意見を反映して、今年の下半期に中国市場に投入する予定だ。

起亜自動車は、プレミアム大型セダン「K9」を中国市場に公式発表し、中国大型車市場本格攻略を宣言した。

今回のモーターショーで公開された新型「K5」の外観は、従来モデルの持つ直線的な要素を継承·発展させ、ダイナミックなイメージを実現した。

起亜車は下半期に中国で新型K5を発売し、中国の中型車市場での競争力を高めるという計画だ。

双龍車は、「ティボリ(現地名ティボルランTivolan)」を発売することで、世界最大の自動車市場である中国でSUV専門企業としての地位を高める。また、ジュネーブモーターショーで初公開したコンセプトカー「ティボリEVR」を展示し、環境を配慮した技術も提示した。

今回のモーターショーで中国市場に新たに登場したティボリは6月、中国全国の販売ネットワークを通じて販売を開始する。国内で販売されている1.6Lガソリンモデルが先に発売され、今後、高効率を備えたディーゼルと高性能の4WDモデルも段階的に追加される予定だ。

 

현대기아차, 쌍용차등 상하이 모터쇼에서 신차 공개'


거대시장 중국을 잡아라.

자동차 브랜드 현대기아차와 쌍용차등이 20일 개막한  ‘2015 상하이 국제모터쇼'에 참가해 신형차를 경쟁적으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중국형 ‘올 뉴 투싼’ 콘셉트 모델을 올 하반기 중국 현지에서 본격 생산·판매해 ‘ix25-ix35-올 뉴 투싼-싼타페-그랜드 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차 SUV 라인업을 강화하며 급성장하는 중국 SUV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콘셉트 모델은 지난달 3월 국내에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세대 글로벌 SUV ‘올 뉴 투싼’을 기본으로 한 차량으로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중국 소비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올 하반기 ‘올 뉴 투싼(全新途胜, 추웬신투셩)’이라는 글로벌 네이밍으로 중국 시장에 출시해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서의 발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프리미엄 대형 세단 ‘K9’을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해 중국 대형차 시장 본격 공략을 선언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신형 K5의 외관은 기존 모델이 지닌 직선적인 요소를 계승·발전시켜, 세련된 면 처리와 풍부한 볼륨감으로 강인하면서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기아차는 하반기에 중국형 신형 K5를 출시해,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K9은 기아차가 중국 시장에 최초로 출시하는 프리미엄 대형 세단으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 사양 ▲동급 최고 수준의 후석 공간 ▲최상의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갖췄다.

쌍용차 역시 티볼리(현지명 티볼란Tivolan)를 출시함으로써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지난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콘셉트카 티볼리 EVR를 선보이며 차세대 친환경 기술도 제시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중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티볼리는 오는 6월 중국 전역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에 판매 중인 1.6ℓ 가솔린 모델이 우선 출시되며, 향후 높은 효율성을 갖춘 디젤 및 고성능의 4WD 모델도 단계적으로 추가될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중국 SUV 시장은 쌍용자동차에게 큰 기회이며, 주력 모델인 코란도 C와 더불어 티볼리 출시를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검증 받은 티볼리의 뛰어난 상품성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현지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중국 소형 SUV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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