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홍' 김무성 대표 전경련 찾아..재계 회장들 불참
'내홍' 김무성 대표 전경련 찾아..재계 회장들 불참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5.04.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와 간담회를 가졌다.

14일 오전 11시30분부터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우리경제의 활로 모색'을 주제로 토론을 거쳤다. 

▲ 사진설명:소상공인 간담회 당시의 김무성 대표

이날 회의는 새누리당이 기업의 현장 애로를 직접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자는 요청으로 이뤄졌다.

“실질적인 토의를 위해 기업경영을 일선에서 직접 담당하고 있는 주요 그룹의 실무임원들과 해당 기업애로와 관련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등 6개 상임위의 정책조정위원장, 기획재정부 등 7개 부처 정부 차관이 참석하였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날 재계 회장들은 참석하지 않았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단을 구성하는 재계 회장들이 한 명도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은“최근 우리 경제는 성장의 주요 동인(動因)인 기업들의 경영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저성장 구조가 지속되고 있다”라며,“이러한 시점에서 새누리당이 직접 기업경영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제안해 준 것은 기업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라고 환영했다. 아울러“글로벌 경기침체 등으로 수출경기가 제한적인 상황임을 감안할 때, 신규고용을 창출하고 가계소득을 증가시켜 경제 선순환 구조를 복원 시킬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은 기업투자밖에 없음”을 강조하면서,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새누리당과 정부의 협조를 당부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은“경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앞장서고 정부와 정치권이 뒷받침하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강조하였다.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부동산과 주식 등 자산시장을 필두로 조금이나마 경기회복세가 느껴지지만, 우리 경제가 처한 현실은 아직도 냉엄하기 그지없다”고 하면서“가장 효과적이고 바람직한 방법은 기업의 투자를 활성화하는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