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식재산상업화 협회 석호길부회장의 마음경영] 뜨거운 아버지의 사랑
[한국지식재산상업화 협회 석호길부회장의 마음경영] 뜨거운 아버지의 사랑
  • 석호길
  • 승인 2015.02.1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 살았을 때 섬기기 다하여라.지나간 후면 애닮다 어이하리 평생에 고쳐 못할일 이 이뿐인가 허노라

나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좋은 스승과 좋은 벗을 많이 만나 큰 도움을 받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아버지로부터 받은 사랑과 교훈.그리고 모범이 가장 휼륭한 교훈이 이었다고 옛 성현은 말했다


오래전에 젊은 청년이 고향을 떠나 서울에 왔습니다. 고향집이 경제적으로 어려웠기 때문에 돈을 벌러 보려고 서울로 온것입니다. 부모님은 사업에 실패를 해서 낙향에 있는 상황이었고 은행 빚 까지 많이 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청년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네달 동안 애쓰고 힘썼지만 일자리를 구할수 없었습니다. 그 동안 집세 밀린 것도 15만원쯤 되었습니다 청년은 " 이제 더 이상 길이 없다"는 깊은 절망 속에 빠졌습니다.

 

"내 통장에는 아마 2천원 정도의 돈이 남아있을 것이다". 그 돈을 마지막으로 수면제를 사서 먹고 내인생의 끝을 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은행으로 자기통장의 액수를 조회하는 전화를 걸었습니다.그랬더니 자동전화로"조회하신 통장 잔액은102.110원입니다"라는 응답이드렸습니다. 잘못 전화 했나 싶어 다시 한번 전화를돌렸더니 "102,110원입니다. 그리고 이금액을 입금하신분은 누구누구입니다'라는 소리가 귓전에 들려왓습니다. 입금하신분은 바로 아버지의 이름이었습니다, 아버지가 10만원을 입금하신 것입니다.

 

청년은 절규하며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 아버지 이렇게 저를 사랑하고 계십니까? 아버지의 생활도 힘들고 여려울 텐데 저를 그토록 사랑하시는군요. 아버지,제가 다시 한번 제 인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그 후 청년은 열심히 일을 하여 조그만 사업을 주도 해 나가는 사장이 되었습니다. 그가 어느 책에 글을 올리며 마지막에 이런말을 덧붙였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이 아니었으면 오늘의 내가 존재할 수 없었다". 아버지의 사랑 때문에 오늘 이자리에 내가 서게 되었다


이 세상에는 여러가지 사랑이 있습니다. 모든 인관관계의 사랑은 조건이 있고 상대적입니다.그러나 부모님의 사랑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 나의 상황과 여건과는 전혀 상관없는 사랑입니다.

 

부모님의 큰 사랑은 그 어떤 고통도 견디고 이기게 하는 위대한 힘이요 능력입니다, 나를 위하여 헌신하신 사랑을 잊지마세여

 

석호길 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 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