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G등 미국 CES전시회에서 대거 수상..기술력 호평
삼성, LG등 미국 CES전시회에서 대거 수상..기술력 호평
  • 임정채 기자
  • 승인 2015.01.12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국내 굴지의 전자업체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최고 제품상’을 포함해 모두 41개의 어워드를 수상했다. ‘울트라 올레드 TV’, ‘G플렉스2’, ‘트롬 플러스’ 등 이번 전시회 출품목록에서 TV, 스마트폰, 가전을 대표한 제품들이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CES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은 ‘울트라 올레드 TV’에 최고 제품상(the best of CES category Best TV Product)을 수여했다. 이 상은 ‘CES 2015’에서 각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된다

.美 최대 일간지 USA Today의 자회사인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울트라 올레드 TV’, ‘G 플렉스2’, ‘트롬 플러스’ 등 3개 제품을 ‘에디터스 초이스 (Editors’ Choice Award)’에 선정했다.

유력 IT 전문매체 디지털 트렌드(DigitalTrends)도 ‘울트라 올레드 TV’와 ‘G플렉스2’를 각각 ‘Best Home Video’와 ‘Best Mobile’부문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테크레이더(TechRadar)도 ‘울트라 올레드 TV’와 ‘G플렉스2’를 각각 TV부문과 스마트폰 부문 최고제품에 선정했다.

특히 77형 가변형 울트라 올레드 TV는 각 부문 최고 제품들 가운데 단연 최고인 ‘베스트인쇼(Best in Show)’에 선정됐다.



전시회 개막에 앞서 LG전자는 CES를 주관하는 전미가전협회(CEA,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로부터 TV 4개, 모니터, 휴대폰 등 IT 2개, 생활가전 4개 등 총 10개의 ‘CES 2015 혁신상’을 받았다.

LG전자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이번 수상작들은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이 담긴 것”이라며 “이번 수상결과는 고객을 위한 우리의 진심이 통한 것 같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CES의 좋은 결과는 올 한해 ‘혁신’ 그 이상을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도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종의 TV, SUHD TV로 CES 어워드를 휩쓸었다.

미국 소비자가전협회(CEA)는 최대 사이즈 110형을 포함, 105형, 88형, 85형, 65형 등 삼성이 출품한SUHD TV 모두에 CES 혁신상을 수여했다.

 

특히, 삼성은 세계 최초 · 최대 사이즈 105형 벤더블 SUHD TV, ‘UN105S9B’로 ‘CES 2015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4년 연속 TV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UN105S9B’는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21:9 화면비에 삼성의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강화된 ‘SUHD 리마스터링’ 화질엔진, 최적화된 콘텐츠로 진정한 UHD TV 경험을 전달하여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올해 삼성 스마트 TV 전 모델에 도입되는 타이젠 OS 역시 업계 표준을 이끌어나갈 오픈 플랫폼으로서, ‘쉽고’, ‘빠르고’ ‘편리한’ 방식으로 소비자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혁신상을 수상했다.

유명 산업 디자이너 이브 베하(Yves Behar)와의 합작으로 탄생한 ‘UN82S9W’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현장에 참여한 전 세계 주요 미디어들이 선정하는 어워드 역시 삼성 SUHD TV에 압도적으로 표가 몰렸다.

CES 공식 매거진 ‘리뷰드 닷컴(Reviewed.com)’은 삼성 SUHD TV ‘JS9500’ 시리즈를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면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삼성 SUHD TV가 타이젠 기술과 더불어 전 세계 TV시장과 경쟁구도를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는 등의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미국 유명 테크 매거진 ‘와이어드(Wired)’ 역시 ‘JS9500’ 시리즈를 TV부문에서 CES에서 가장 주목되는 TV로 선정하면서 “SUHD TV는 꺼져있을 때 조차 아름다우며 특히나 나노 크리스탈 기술이 만들어내는 컬러와 밝기는 당신의 입을 다물 수 없게 한다”고 극찬했다.

영국 유수의 IT 매거진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SUHD TV 화질에 대해 “매우 생생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한다“고 평가하며 “이 TV는 우리가 여지껏 본 TV 중 가장 빛나는 TV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지는 TV 부문에서 유일하게 삼성 SUHD TV를 ‘CES 10대 혁신 기술(10 Best Tech Innovation of CES 2015)’에 선정했다.



이 밖에도 미국의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 ‘지디넷(ZDNet)’ 영국의 ‘티쓰리(T3)’, ‘우버기즈모(Ubergizmo)’ 등 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이 삼성 SUHD TV의 화질에 대한 극찬과 함께 최고 혁신 제품으로 선정했다.

삼성은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36개, 가전·반도체·통신 등 전 분야에서는 총합 88개의 현장 어워드를 획득해 CES 공식 어워드 뿐 아니라 현장 어워드에서도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김현석 사장은 “삼성 SUHD TV는 TV가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을 뛰어넘는 새로운 종의 TV이다. CES 기간, 삼성 부스에서 SUHD TV의 놀라운 화질을 직접 체험한 관람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고 고무된 현장 분위기를 전하며 ”당사가 과거 LED, 스마트, 커브드와 같은 제품을 선보이며 TV 산업의 흐름을 바꾸어 놓았던 것처럼 이번에 선보이는 SUHD TV도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로 자리잡아 진정한 혁신의 산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