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4대악, 승마 펜싱협회등 후원비 횡령 비리 적발
스포츠 4대악, 승마 펜싱협회등 후원비 횡령 비리 적발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4.12.3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스포츠 4대악 중간조사 결과에 승마 펜싱협회 관련사항이 2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문체부는 “‘스포츠 4대악’ 관련 중간조사 결과에는 대한승마협회 관련사항 2건, 대한펜싱협회 관련사항 2건이 포함돼 있다”며 “다만 피혐의자 보호를 위해 종목 등을 명기하지 않은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이날 발표된 승마, 펜싱협회 관련 혐의는 ▲연맹 공문서 고의 파기 혐의 ▲공공기관 소속팀 감독의 시도 후원비 횡령 ▲순회 코치의 훈련수당 부정 수령 혐의 ▲도 지원비의 횡령 혐의 등이다.

문체부는 이어 “스포츠 4대악 신고센터 및 합동수사반은 신고된 내용을 기초로 수사 및 조사를 실시하며 제보가 되지 않은 사안은 수사를 하지 않았다”며 “정윤회 씨와 관련된 사항 역시 신고센터에 접수된 바가 없었을 뿐 아니라, 언론에 제기되었던 사건도 2013년 발생한 것으로 신고센터 설치 이전의 사항”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정씨 딸의 국가대표 선발과 관련한 의혹은 그간 정부 및 대한승마협회에서 수차례 해명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문체부는 “현재까지 신고 접수된 269건 중 총 118건이 처리됐으며, 종결되지 않은 151건은 아직 진행 중”이라며 “향후 경찰청에 스포츠비리수사전담기구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은 조사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