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지지도 최저치..정윤회 문건등 의혹에 지지율 30%대 추락
박대통령, 지지도 최저치..정윤회 문건등 의혹에 지지율 30%대 추락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12.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정윤회 문건’ 의혹등으로 세간에 논란이 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취임 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15일 여론조사기관인 리얼미터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 국정수행 지지도 주간조사 결과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 94주차 긍정 평가는 한 주 전에 비해 6.6%포인트나 하락한 39.7%를 기록했다.

반면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 평가는 6.3%포인트 상승한 52.1%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부정 평가가 긍정 평가를 12.4%포인트차로 역전했다.

리얼미터의 주간집계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40%대 이하로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창극 전 국무총리 후보자 사퇴 파동이 있었던 6월 넷째주 당시 지지율(43.4%)보다도 낮은 것이어서 취임 후 최저치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는 세 번 만에 어렵게 유치한 대회이고 각 경기장 공사가 이미 진행 중인 상황에서 분산 개최 논의는 의미 없는 만큼 관계부처는 IOC에 분명한 설득 논리로 대응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에 IOC 위원장의 개혁안 발표로 평창올림픽 분산 개최론이 제기되는 등 올림픽 준비와 관련해 우려의 목소리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