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꼬마버스 타요'등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응답하라 1994, 꼬마버스 타요'등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4.12.0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넛잡

[데일리경제=데일리스타]드라마 ‘응답하라 1994’, 애니메이션 ‘넛잡’, 캐릭터 ‘꼬마버스 타요’ 등을 만든 제작사와 제작자들이 올해의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방송, 만화,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9개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의 대통령표창·대통령상 수상작품으로 레드로버의 ‘넛잡’ 등 7개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대통령 표창 수출유공 부문 수상자로는 레드로버의 하회진 대표가 선정됐다. 애니메이션 ‘넛잡: 땅콩 도둑들’의 200여 개국 상영 및 6500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기록 달성 등 한국 애니메이션의 국제 경쟁력 제고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대통령 표창 드라마 부문 수상자로는 케이블TV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신원호 PD가 선정됐다. 집단 창작이라는 새로운 집필 체제와 금-토 드라마 편성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성공을 거뒀으며, 비(非)지상파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200년 전의 축제를 세련된 영상미와 과감한 화면을 구성한 ‘의궤, 8일간의 축제’의 최필곤 PD, 문화교류 부문의 ‘NBC 유니버셜 엔터테인먼트 재팬 합동회사’ 등이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포상자로 선정됐다.

만화 대상은 ‘열혈강호’의 전극진·양재현 작가, 애니메이션 대상은 ‘의자위의 남자’의 정다희 감독, 캐릭터 대상은 ‘꼬마버스 타요’의 아이코닉스 등이 선정됐다.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수상자들에게 “경제혁신과 창조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콘텐츠 산업의 국가대표라는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창조적인 기획을 통해 뜨거운 열정을 쏟아 달라”며 “내년에는 국제적 위상을 드높일 수상자와 작품들이 더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격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