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 양성 위한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글로벌 리더 양성 위한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4.12.0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주관하고 유엔아카데믹임팩트(UNAI), 베스트델리겟(Best Delegate), ㈔미래희망기구가 협력해 진행하는 전문 교육프로그램 'WFUNA 청소년 캠프: 한국'이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서 열린다.

국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청소년 캠프는 내년 1월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다.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의제에 대해 실제 유엔총회와 동일한 형식, 모의유엔으로 마련했다. 유엔총회 의사규칙을 바탕으로 참가학생들은 유엔 회원국의 국가 입장이 돼 의제를 논의하고, 합의를 도출한다.

관련 워크샵과 특강 등의 프로그램은 WFUNA과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교육 전문가들이 직접 설계했다. 미국 뉴욕과 스위스 제네바 유엔본부 등 실제 유엔기구에서 강연자들이 직접 내한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참가 가능하다. 내달 19일까지 유엔협회세계연맹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www.wfuna.org/korea)에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프로그램 참가자 가운데 우수 학생들은 별도의 시상을 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국제이슈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의제에 대한 사고력뿐만 아니라 대중연설과 토론 등 협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