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삼성, SK, LG텔레콤 등 하계 인턴채용
<취업>삼성, SK, LG텔레콤 등 하계 인턴채용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5.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삼성, SK, LG텔레콤 등 하계 인턴채용

대기업 하계 인턴 채용 소식이 한창이다.

최근 ‘인턴활동’이 취업의 필수 관문으로 손꼽히면서 이를 시행하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대기업은 인턴과정이 체계적이고 정식 채용 시 우대 등의 특전이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높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삼성그룹, SK그룹, LG텔레콤 등에서 하계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 삼성그룹(www.samsung.co.kr)의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테크윈, 삼성코닝정밀유리, 삼성SDS 등 16개 계열사에서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지원자는 09년 2월 또는 8월 졸업예정인 재학생, 직전 학기까지 전 학년 평점 평균 3.0 이상인 자로 전공, 토익 등 지원회사별로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단, 석사 및 휴학생은 제외) 수료자는 정식 채용전형 지원 시 우대할 예정이다. 13일까지 디어 삼성 홈페이지에서 기초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 SK그룹(www.sk.co.kr)의 SK에너지,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케미칼, SKC, SK C&C, SK해운 등 13개 계열사에서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원) 09년 2월 졸업예정자 및 3학년 재학생으로 지원회사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기간은 7월 7일부터 8월 14일까지 6주간이다. 접수는 17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www.joinsk.co.kr)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LG텔레콤(www.lgtelecom.com)은 영업, NW/Staff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08년 8월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 평점 3.0이상(5.0만점 환산)인 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어학성적은 토익 기준으로 영업과 이공계는 600점 이상, NW/Staff의 인문계열은 750점 이상이어야 한다. 분야별로 공인회계사, 노무사, 공인중개사, 일어, 중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인턴십을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만 지원을 받는다.

◆ 동부제철(www.dongbusteel.co.kr)은 제6기 Steel Leader Internship을 진행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원) 재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금속/재료공학, 기계공학, 전자전기 등 관련 전공자, 2년 이내 입사 가능자를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이고, 우수 인턴은 입사 특전 기회가 부여된다. 접수는 16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dongburo.com)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미래에셋생명(www.miraeassetlife.com)은 전분야에 걸쳐 하계 인턴을 채용한다. 1982년 이후 출생자, 09년 2월 대학졸업예정자, 전 학년 평균학점 3.0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고, 전공제한은 없다. 해외 MBA, 글로벌 인력은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2개월이다. 접수는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 진로(www.jinro.com)는 영업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8월 졸업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6개월 동안의 인턴기간 후, 80% 이상이 정사원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접수는 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