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만에서 LTE네트워크 컨설팅 시작
SKT, 대만에서 LTE네트워크 컨설팅 시작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10.26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SK텔레콤은 27일부터 현지에서 타이완의 주요 이동통신사 ‘타이완모바일’에 3G 및 LTE 네트워크 컨설팅을 시작한다.

이번 ‘타이완모바일’과의 컨설팅은 작년 5월 진행된 LTE 전략 컨설팅에 뒤이은 것으로, 기존 컨설팅 결과에 만족한 ‘타이완모바일’이 SK텔레콤에 추가 컨설팅 계약을 제안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컨설팅은 27일부터 내년 2월 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SK텔레콤은 타이완 현지에 직접 통신 전문가들을 파견해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며,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이완모바일’은 대만 시장 점유율 23.36% (‘14년9월 기준)의 통신 사업자로서 올해 6월부터 LTE서비스를 시작했다.

‘타이완모바일’은 세계 최고 수준의 SK 텔레콤 LTE 기술 및 고객 경험 관리 노하우를 도입해 타이완 이동통신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K 텔레콤은 올해에만 타이완을 포함한 인도네시아·중국·말레이시아·몽골 등 5개국 이통사와 네트워크 컨설팅 계약을 맺었으며, 중동·남미지역에서도 추가 컨설팅 계약을 추진 중에 있다.

SK텔레콤 유지창 네트워크전략본부장은 “해외 이통사와의 잇따른 컨설팅 계약은 SK텔레콤의 세계적인 ICT 기술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선도적 기술 개발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