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 제2차 총파업 유보 '사측과 교섭 진행"
금융노조, 제2차 총파업 유보 '사측과 교섭 진행"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4.09.29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이 30일로 예정됐던 2차 총파업을 유보하기로 했다.

금융노조는 관치금융 철폐 및 낙하산 인사 저지, 금융산업 재편 등 구조조정 분쇄, 정부의 노사관계 개입 분쇄 및 복지축소 저지,고용안정 및 근로조건 개선 등을 요구하며 지난 4일 하루 총파업을 벌였으나, 당시에도 대부분 영업점은 정상 가동했다.

금융노조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늦었지만 사측과 성실하고 긴밀한 교섭이 진행됨에 따라 30일 예정된 총파업을 유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금융노조는 지난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금융공기업 수도권 조합원을 중심으로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한부 파업을 벌이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지난 25일에는 공동단체협상 상대인 전국금융사용자협의회 대표 박병원 은행연합회장의 집무실 앞에서 밤샘 농성에 들어가기도 했다.

금융노조는 KB금융 회장과 국민은행이 모두 사퇴한 점, 금융감독원이 지난 24일 업무혁신방안을 발표하면서 노조 측 요구를 상당 부분 반영한 점, 외환은행 조기통합과 관련 금융위원회가 노사정 합의를 존중해야 한다고 밝힌 점 등을 파업 유보의 근거로 들었다.

노조 관계자는 "금융산업의 파국을 막고 국민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유보 결단을 내린 것"이라며 "노사정 협의와 교섭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