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상용제품으로는 세계 최대인 '70인치' 풀HD LCD TV 출시
삼성전자, 상용제품으로는 세계 최대인 '70인치' 풀HD LCD TV 출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1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상용제품으로는 세계 최대인 '70인치' 풀HD LCD TV 출시

삼성전자가 상용 제품으로는 세계 최대 크기인 70인치 풀HD LCD TV '파브 LED 70'(모델명: LN70F91BD)을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상용 제품으로는 세계 최대 크기인 70인치 풀HD LCD TV '파브 LED 70'(모델명: LN70F91BD)을 출시하고 본격적인『명품 마케팅』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LCD TV 백라이트로 사용하던 냉음극 형광램프(CCFL: Cold Cathode Fluorescent Lamp) 대신 최첨단 LED(Light Emitting Diode:발광다이오드) 백라이트를 적용한 세계 최대·최고급 70인치 풀HD LCD TV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상용화된 LCD TV 가운데 최대 크기는 65인치였다.

LED는 환경 친화적이고 소비전력은 낮으며, 명암비와 색 재현성 등이 뛰어나 새로운 광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LED 백라이트를 적용한 LCD TV가 국내에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LED 백라이트 최신 기술인 '카멜레온 LED 백라이트 기술(Local Dimming)'을 구현하는 알고리즘 개발에 성공하고, 70인치 LCD TV에 적용함으로써 LCD TV 화질의 신기원을 기록했다.

'카멜레온 LED 백라이트 기술'은 어두운 부분의 백라이트를 꺼 주어 획기적인 명암비와 탁월한 동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차세대 LCD TV 기술이다.

이번 70인치 LCD TV에 처음으로 탑재되어 무한대에 가까운 50만대 1의 동적 명암비를 구현하고 소비전력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빠른 영상 모드(LED Scanning)를 통해 화면 떨림이나 잔상이 없는 깨끗한 동영상 화질을 구현할 수 있어, LCD TV의 상대적인 약점으로 지적 받아 온 동영상 화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피아노 블랙의 고광택 베젤에 블랙 티탄 크롬으로 마무리해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강화했고, 듀얼 히든 스피커와 후면 우퍼 스피커를 통해 대화면에 어울리는 웅장한 음질을 구현한다.

70인치 LCD TV는 가로길이가 성인 키만한 1771㎜나 되지만 LED 백라이트 등 '슬림화 기술'을 적용해 두께가 149㎜에 불과하다.

이 밖에 양방향 데이터방송(ACAP)을 지원하고 3개의 HDMI 1.3단자, USB 2.0 단자 등을 통해 디지털기기와의 연결성을 극대화했다.

삼성전자는 최고의 가치를 지향하는 VVIP 고객을 대상으로 'PAVV yours' 란 슬로건 아래 주문 생산 과정을 통해 제품 하단에 실크스크린 인쇄 방식으로 고객의 서명을 인쇄해 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홈 스타일리스트가 구매 고객의 가정을 방문해 인테리어를 제안(홈스타일리스트 컨설팅)해 주고, 20여명의 전담 AS 요원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명품의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판매가는 5,900만원이며 주문 생산 방식으로 100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70인치 LCD TV를 하반기 유럽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도 출시해 세계 최고 명품 TV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은 "2009년이면 70인치 TV가 주류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등 고화질 대형 화면에 대한 고객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면서 "그 동안 축적해 온 기술력과 브랜드 위상을 기반으로 고품격 마케팅을 통해 삼성 디지털 TV를 세계 최상의 가치로 각인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윤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