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천재소녀 '알리아 사버', 건국대 교수로 임용
18세 천재소녀 '알리아 사버', 건국대 교수로 임용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4.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연소 교수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18세 천재소녀가 건국대 교수로 임용됐다.
 
건국대는 2월19일자로 미국인 알리아 사버(Alia Sabur, 여)를 신기술융합학과 교수로 임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사버 교수는 10세이던 1999년 미국 스토니브룩 대학에 입학해 14세이던 2003년 졸업했다. 사버 교수는 만18세의 나이로 건국대 교수가 됨에 따라 최연소 교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대학에서 응용수학을 전공한 사버교수는 화학적 구분을 위한 나노입자 기능성 재료의 최적화를 라만 분광법으로 연구하고 있다. 그는 실리콘 나노 와이어, 나노입자, 나노튜브 재료 등과 같은 나노 재료 기술을 연구하여 2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여러 편의 논문을 작성 중이다.

사버 교수는 현재 허리케인 카트리나 피해를 당한 뉴올리언스 서던 대학(Southern University at New Orleans)에서 강의를 하며 구제활동도 펴고 있다.

건국대는 외국인 전임교원으로 초빙된 사버교수를 통해 나노재료소자 관련 연구, 국가 R&D 연구 수주 등 융합기술연구의 활성화 및 대학의 국제화 활동에 큰 기여를 기대하고 있고 비슷한 나이의 학생들에게 자극제가 될 것으로 또한 기대하고 있다. <배원숙 기자>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