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의료관광 적극 추진 '아산병원과 제휴'
아시아나 항공, 의료관광 적극 추진 '아산병원과 제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4.07.15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한국을 찾는 해외 의료관광객수가 지난 2009년 의료법 개정 이후 꾸준히 증대되고 있는 추세에서 아시아나항공이 15일(화)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원장: 박성욱)와 업무제휴 협약(MOU)을 맺고 의료관광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시아나에 따르면 양사는 향후 해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아시아나 회원을 대상으로 한 별도의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아시아나는 서울아산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외국인 승객에게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서울아산병원은 아시아나를 이용하여 국내에 입국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특별 할인 혜택 및 전담 간호사 배정 등의 검진간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의료관광과는 별개로 아시아나클럽 회원 중 우수회원(골드 등급 이상)을 대상으로 별도의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양사는 세부협의를 거쳐 8월부터 관련내용을 양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류광희 여객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의 수준 높은 선진 의료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해외 의료관광 활성화에 아시아나가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