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디자인가구 창업 매장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가구 책자 발간
한양디자인가구 창업 매장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가구 책자 발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07.1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창업 준비. 업종 선택부터 입지 선정, 자금 마련까지 수없이 많은 고민이 시시각각으로 다가온다.

그 많은 갈등을 딛고 본격 창업에 나서는 마지막 단계에서 과다한 경비 지출과 개운치 않은 뒷 맛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택이 업소 및 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과 테이블, 쇼파 등 가구 장만이다. 한번 선택을 잘못하면 불필요하고 중복된 경비지출은 물론, 두고두고 후회가 남을 수도 있다.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 및 치킨, 레스토랑 60여곳에 셋팅된 의자, 탁자, 테이블 디스플레이를 집중적으로 모아서 소개한 '업소 및 매장용 인테리어 전문 책자'가 발간됐다.

업소용 가구 및 프랜차이즈 가구 전문 납품 기업 한양디자인가구 부설 연구소가 지난 수십년간의 창업매장 노하우를 담은 단행본 ‘2014 인테리어 디자인 엔 디스플레이 포토포리오 (2014 Vol.1 Interior Design & Display photofolio)’가 7일 첫선을 보였다.

이번 포토폴리오에는 60여곳의 매장이 소개되며 인테리어 도면과 함께 최신 트렌드의 가구가 조화롭게 배치된 최신 트렌드 디자인 가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전문 디렉터가 미스터피자, BHC치킨이나 독도참치, 채선당 같은 프랜차이즈 본사 신규 매장과 창업매장 등에서 사용된 의자 탁자등의 디자인 컨셉을 조언하고 있다.

각종 매장의 공간 디자인이 업종별 가구 스타일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인테리어 관계자와 예비 창업자 및 리모델링 사장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양디자인 가구 이재곤 대표는 “창업은 매우 힘든 결정이나 오픈 결정이 나면 모든 게 정신없이 진행되는데 이때 예비 창업자들은 인테리어 부문에 있어서 적지 않은 고민을 하게된다”면서 “한순간에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면 큰 낭패를 보게 되므로 프랜차이즈 본사나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장 인테리어 사례집을 묶어 도움을 주기 위해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직접 진행했던 수많은 프랜차이즈 신규 매장이나 각종 사업자 별로 사진촬영을 하고 기록해 예비 창업자들이 인테리어나 매장을 꾸밀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책에는 창업시 경제적이고 저렴한 인테리어와 최대의 효과를 얻고자 하는 창업주의 공통적인 관심사를 반영, 비용대비 최대의 효과를 위해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하거나 자기 개성에 맞게 창업을 하는 창업주들에게 고객과 소통되는 매장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다.

책자에 소개되는 매장은 프랜차이즈업체 및 창업주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공간디자인이 소개되어 있고, 다양한 프랜차이즈 산업군, 예컨대, 커피전문점과 치킨 음식점 등 분야별 인테리어 가구 소품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예비 창업자 및 프랜차이즈 본사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출판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한편, 한양디자인가구는 30여년간 인테리어 공간디자인과 실용성을 연구하며 프랜차이즈 본사 및 창업주들의 매장 오픈시 인테리어 부문에 참여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