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구 조사 한나라당 과반수 이상 획득
출구 조사 한나라당 과반수 이상 획득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4.0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는 보수로..한나라등 보수진영 완승..과반수 이상 득표

9일 실시된 18대 총선투표가 마감한 6시현재 방송사 출구조사에 따르면 한나라당이 과반수 이상을 획득한 것으로 조사됐다.

MBC,KBS,SBS,YTN등 주요 방송사들이 발표한 출구조사 결과 한나라당이 과반의석을 확보하며 최소 150석에서 최대 185석내외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나라당의 독주를 막아달라"는 민주당의 희망은 물거품이 되었다.

민주당은 60석~94석 내외의 표를 얻은 것으로 나타나 원내 2당으로 떨어지며 이번 총선에서도 국민들로부터 외면을 당했다.

한편, 박근혜의원은 전국 득표수중 90%를 넘는 최다 득표자로 남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민주당 손학규 대표와 대선후보였던 정동영 후보는 당선 가능성마저 희박하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정치적 입지가 크게 위협받고 있다.

비례대표 포함, 군소정당의 예측 득표수는 자유선진당 10석내외, 친박연대는 5~10석, 민노당은 2석에서 5석, 창조한국당은 문국현 후보외에 당선 가능성이 없어 보이며, 진보신당은 심상정, 노회찬 의원등도 당선이 불확실하다.

18대 총선은 예상대로 보수 진영의 득세로 끝났으며, 진보진영은 참패를 면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염창호 기자>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