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 전통 식품 온라인 마켓 판매 개시
재래 전통 식품 온라인 마켓 판매 개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05.3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온라인 식품전문쇼핑몰 ‘동원몰’에 온라인 재래시장 개념의 ‘전통식품 품질인증관’을 6월 1일 정식 오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쇼핑몰 개설은 지난 4월 농관원, 동원 F&B, (사)한국전통식품가공협회가 체결한 ‘전통식품 살리기 상생협약’에 따른 후속조치에 따른 것이다.

전통식품 품질인증품은 국내산 재료를 주원료로 전통적 기법으로 가공해 고유의 맛·향·색을 내는 우수한 식품으로 국가가 품질을 보증하지만 수입산 원료로 만든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싸 소비와 판매가 저조한 편이다.

특히, 최근 대형 할인매장의 성장으로 거래가 위축되고 입맛의 서구화에 따라 소비까지 줄어들어 전통식품의 설자리가 좁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농산물품질관리원은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신세대의 소비성향에 적합한 온라인에 재래시장 개념의 ‘전통식품 품질인증관’을 개설, 운영한다.

농관원은 “‘전통식품 품질인증관’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판매 인증품에 대한 사후관리를 강화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판매 촉진을 위한 우수 고객 현장체험, 이벤트 행사, 인터넷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며, “또한 온라인 입점 품목과 물량도 대폭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