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UCC검색'서비스 오픈
DAUM, 'UCC검색'서비스 오픈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UM, 'UCC검색'서비스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양질의 UCC를 중심으로 검색 결과를 선보이는 'UCC검색'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의 UCC 검색 서비스는 30억건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자체 검색엔진을 통해 다음카페, 게시판, 외부 블로그 등 가치있는 콘텐츠를 검색결과로 모두 반영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검색결과의 상단 노출 기준은 ▲문서 자체의 정보량 범위 ▲문서의 최신순 ▲검색어와 문서와의 연계성 등. 이를 통해 다음은 자체 보유 UCC 데이터 가운데 사용자들의 이용패턴을 우선적으로 반영한 최신 콘텐츠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무엇보다 사용자 참여를 통한 집단 지성과 전문성이 결합된 검색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한 단계 높였다는 것이 다음의 기대다.

또한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후 검색 상단에서 'UCC검색' 버튼을 바로 클릭할 수 있도록 제공,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됐다. 가령, '어학연수'에 대해 'UCC검색'을 선택하면 생생한 사용자들의 경험담이 담긴 '어학연수 여권발급', '어학연수 기관들 차이' 등 블로그, 카페 게시글, 게시판 등의 콘텐츠 위주로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이번 UCC검색에 앞서 다음은 지난달 독자적으로 개발한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웹문서 검색베타 서비스를 오픈 한 바 있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최근 블로그 검색, 뉴스 검색 등 각 전문 영역별 검색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편해 다음 검색에 대한 사용자 니즈를 최우선적으로 반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가장 방대한 UCC를 보유한 다음의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사용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검색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