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홍대맛집 추천 콘텐츠 선보여
네이버, 홍대맛집 추천 콘텐츠 선보여
  • 조민우 기자
  • 승인 2014.05.1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전문 콘텐츠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에서 홍대 지역의 맛집을 추천하는 ‘홍대 핫플레이스’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홍대 핫플레이스’는 홍대 전문 매거진인 ‘스트리트H’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를 발간한 ‘블루리본 서베이’가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맛집을 소개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모바일에서 ‘홍대 맛집’ 혹은 ‘홍대 핫플레이스’로 검색하면 한식, 일식, 카페 등 카테고리별 맛집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색 떡볶이 맛집’, ‘올데이 브런치 카페’, ‘새로 생긴 홍대 앞 빵집’ 등 특색 있는 주제에 따라 맛집을 소개한다. 메뉴판, 소셜커머스 등 홍대 지역의 할인 혜택을 알려주는 쿠폰 정보도 제공해 다양한 이용자 혜택을 마련했다.

‘스트리트H’는 홍대에 사는 부부가 직접 발행하는 홍대 전문 매거진으로, 맛집뿐 아니라 홍대 문화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2005년 국내 최초로 ‘레스토랑 평가서’를 발간한 ‘블루리본 서베이’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 시스템을 통해 엄선된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네이버 박선영 컨텐츠 운영 센터장은 “ ‘홍대 핫플레이스’는 지역 문화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는 외부 전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전문성을 살리고 상생 협력을 강화했다”며 “새로운 유행을 이끄는 홍대를 시작으로 이용자 니즈를 파악해 가며 향후 다른 지역으로의 서비스 확장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