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수 전 STX회장 구속, MB시절 급성장 정관계 로비정황등 수사할 듯
강덕수 전 STX회장 구속, MB시절 급성장 정관계 로비정황등 수사할 듯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04.15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강덕수 전 STX그룹 회장이 15일 구속됐다.

강덕수 전회장은 STX중공업 자금으로 다른 계열사를 지원해 회사에 2000억 원대 손실을 끼쳤고 회사 돈을 빼돌렸다는 혐의(횡령 및 배임) 등을 받아왔다.

검찰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등의 혐의로 강회장의 구속영장을 신청했고,재판부로 부터 영장을 발부받기에 이르렀다..

이날 강 전 회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윤강열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사안이 매우 중대하며 현재까지의 수사진행 경과에 비추어 도주 및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고 발부 사유를 밝히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에 따라 검찰은 강 전회장의 신병을 확보하고 정관계 로비의혹을 추가 수사할 것으로 보인다.

강덕수 전회장은 샐러리맨의 신화로 불리며 회장까지 고속승진을 이룬 입지전적인 인물로 평가받아왔다.

강 전회장 재임시절 STX그룹은 MB정부 시절 권력을 등에 지고 급성장을 해왔다는 지적이 있어와 권력과의 유착관계 의혹을 받아왔다.

검찰이 이번 강 전회장 구속을 통해 앞으로 비자금 조성과 정관계 로비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가 있을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