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어벤저스2, 한국에서 촬영..예상되는 기대효과는?
블록버스터 어벤저스2, 한국에서 촬영..예상되는 기대효과는?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03.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저스 속편이 한국에서 촬영을 확정지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8일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마블스튜디오와 영화 ‘어벤저스’의 속편인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국내 촬영 및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2012년 개봉한 어벤저스 1편은 80여 국가에 개봉돼 1조 6000억 원의 흥행 수익을 올린 영화로 이번 촬영으로 한국 선호도를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할리우드 역대 영화수익 3위를 기록한 면면을 봐도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각국에서 개봉하면,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 상승효과가 2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등 만만치 않은 경제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어벤저스’ 속편의 한국촬영으로 4000억원의 직접 홍보효과 및 2조원의 국가브랜드 가치 상승효과가 기대된다”며 “세계 영화팬들에게 한국의 또 다른 매력을 알리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양해 각서엔 원활한 영화 촬영을 위해 국내 기관들이 협력, 지원하고 마블스튜디오측은 우리나라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기로 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관련 기관들은 마블 스튜디오에 원활한 영화 촬영을 위한 협력 및 지원과 외국영상물 현지 촬영(로케이션) 인센티브 제도에 따른 제작비 지원(영화진흥위원회)을 하게 된다.

마블 스튜디오는 영화 내용에서 대한민국을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국내 관련 기관들에 영화의 일부 영상을 활용한 홍보영상 제작을 허용하고 대한민국 촬영 관련 특별 영상을 제공한다. 또 마블 영화 출연 배우의 SNS를 통한 국내 영화촬영 홍보에 협조하게 된다.

문체부는 이번 영화 촬영 및 영화 상영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의 대한민국에 대한 호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영화제작사의 추가 현지 촬영(로케이션)과 국내 관광 활성화로 이어지길 전망했다.

촬영팀은 이달 말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서울 마포대교와 청담대교, 강남역과 테헤란로 등에서 전투 장면과 도로 폭파 장면 등을 찍을 계획이다.

문체부는 관계기관과 함께 이번 영화 촬영으로 인한 교통통제를 대비하기 위해 주요 방송사 및 언론사에 대한 교통통제 정보 제공 협조, 촬영 현장 입간판 및 현수막 설치, 지역민 대면 협조 등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현재 문체부 제1차관은 “이번 촬영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한국을 다시 한 번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영화산업에서도 국내 스태프 일자리 창출 및 선진 영화제작 노하우 경험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