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부 건강하게 지키는 시간의 법칙
봄철 피부 건강하게 지키는 시간의 법칙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3.3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피부 건강하게 지키는 시간의 법칙
봄이 되면 피부는 화사해지고 싶다. 그러나 일교차가 심한 온도와 겨우내 쌓인 각질은 거칠고 지저분해 보여 봄의 화사함과는 거리가 멀다. 이럴 때는 피부를 관리하는 습관만 바꿔도 촉촉하게 물오른 피부를 만드는 일은 어렵지 않다.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시간의 법칙이 있다. 3분, 4분, 5분 동안에 피부를 해야 할 일이 각각 다르다. 드림클리닉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3,4,5 법칙을 알아본다.

1. 클렌징은 3분을 넘기지 말 것.
클렌징 시간이 길어지면 피부의 노폐물이 더 잘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노폐물과 메이크업의 유성 성분이 클렌징 제품과 함께 피부에 흡착되므로 오히려 피부가 나빠진다.

2. 세안은 최대 4분을 넘기지 말 것.
세안을 너무 오래하면 피부의 유수분이 지나치게 빠져나가 피부가 더 건조해질 수 있다. 이때 물은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온도로 맞추고, 세안 후에는 물기를 재빨리 닦아야 피부 건조를 예방할 수 있다.

3. 화장품은 5분씩 간격을 두고 바를 것.
화장품이 피부에 충분히 스며드는 시간은 5분 정도다. 때때로 액상으로 된 앰플을 사용한다면 최소 15분의 시간이 필요할 정도다. 기초 화장품을 바를 때는 가벼운 것에서부터 무거운 것으로 바르는데, 스킨 → 로션 → 에센스 → 아이 크림 → 영양 크림 → 선크림 순으로 발라준다.

봄날 한낮에는 자외선 A의 침투가 활발하다.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지거나 피부가 예민해진다면 색소침착의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많으므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도움말 : 드림클리닉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