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8월 방한..아시아국중 유일하게 한국만 선택한 이유?
프란치스코 교황 8월 방한..아시아국중 유일하게 한국만 선택한 이유?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4.03.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프란치스코 교황이 오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을 방무난다고 10일 오후 공식 발표했다.

교황의 방한은 명목상 한국 대전교구에서 열리는 ‘제6회 아시아청년대회’에 참석하기 위한 것이다.

천주교 대전교구는 "새 추기경님의 탄생과 더불어 교황님의 방문은 물질주의에 찌들어 있고 남북으로 갈라져 신음하는 우리나라와 교회가 정화되고 성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교황님이 한국을 찾으시는 첫 번째 이유는 이런 우리 청년들을 격려하시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황 방한은 지난 1989년 요한바오로 2세 교황 이후 25년만의 방한이자, 현 교황 즉위이후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최초 방문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정부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을 준비하기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고 범정부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정홍원 총리는 “교황 방한기간 동안 전 세계의 관심이 우리나라에 집중될 것인 만큼, 방한행사가 ‘화합과 평화’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면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교황 방한 준비를 위한 범정부 지원체계를 구성해 외교의전, 종교·문화행사, 경호안전 등 분야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정 총리는 특히 “교황 방한 중 열리는 제6회 아시아청년대회, 순교자 124위 시복식 미사 등 대규모 행사 준비에서 안전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통해 교황이 지향하는 가치인 ‘화해와 평화’,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과 배려’의 정신이 우리사회에 널리 퍼지는 계기가 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