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증권업종, 중장기적으로 LEVEL-UP 기대된다
<전망>증권업종, 중장기적으로 LEVEL-UP 기대된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12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망>증권업종, 중장기적으로 LEVEL-UP 기대된다

증권업종이 중장기적으로 Level-Up이 예상되는 업종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대신증권은 "자본시장통합법의 시행, 간접투자의 확산, Flight to Yield로의 자금이동, 퇴직연금 도입 등 장기적인 방향성이 이미 정해져 중장기적으로 Level-Up이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시장참여자의 감소 내지는 양극화로 귀결될 전망이며  M&A, 경쟁에 의한 도태는 시장참여자의 수를 감소시킬 것이라는 분석이다.

대신증권은 일부 중소형 증권사는 대형사로의 생존이 아닌 특화된 전문증권사로 변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내은행이나 해외사례 등으로 보아 장기적으로 대형 종합증권사로 생존 가능한 증권사는 3사 정도에 그칠 것으로 보고 있다.

대신증권은 또한, FY07 일평균거래대금 전망치를 6.5조원으로 상향했다.

4월 이후 지수상승 및 거래대금 증가를 반영하여 FY07 일평균거래대금 전망치를 5.7조원에서 6.5조원으로 상향한다. 동 전망치는 중립적 전망에 따른 것으로 연말 KOSPI 1,770pt 연 거래대금회전율 160%로 가정하여 산정한 것이다.

보다 낙관적 전망하의 FY07 일평균거래대금은 7.4조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며 동 전망에 따르면 중립적 전망 대비 일평균거래대금이 13.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원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