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4형 시네뷰 모니터 국내시장 출시
LG전자, 34형 시네뷰 모니터 국내시장 출시
  • 한영수 기자
  • 승인 2014.02.05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LG전자가 6일부터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탑재한 34형 시네뷰 모니터(34UM95)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일반 영화관 스크린과 비슷한 21:9 화면 비율에 해상도 WQHD(Wide QHD 3440 x1400)를 적용, 기존 풀HD대비 238% 더 넓은 화면으로 멀티태스킹 업무처리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특히 영화 감상, 인터넷 강의 수강 등 각종 와이드 영상 시청에 제격이다

LG전자는 시네뷰 모니터에 화면을 최대 4개로 분할하는 소프트웨어를 기본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동시에 참고자료를 볼 수 있고, 사전을 찾으며 문서 작성을 할 수도 있다. 또 여러 자료를 동시에 띄워놓고 비교, 대조할 때도 유용하다.

또 HDMI,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선더볼트(Thunderbolt)를 지원해 다양한 주변기기를 동시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트북-PC, PC-AV 기기 등의 조합으로 서로 다른 두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34형 UM95’는 ‘플로팅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로팅 스탠드’ 디자인은 아크릴 재질을 활용한 투명스탠드로 화면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34형 UM95’는 지난 ‘2014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제품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