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등 '한국을 빛낸 도전 한국인상' 내달 18일 개최,
'류현진'등 '한국을 빛낸 도전 한국인상' 내달 18일 개최,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4.01.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내달 18일‘2013년을 빛낸 도전한국인’시상식이 개최된다.

시민단체‘도전한국인운동본부(본부장 조영관)’는 오는 2월 18일(화)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13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도전 한국인 상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사회에 도전을 통하여 큰 기여를 한 도전 한국인을 발굴하고 축하해주고자는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시상 후보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기업, 글로벌 리더, 봉사, 연예, 스포츠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도전과 업적을 만들어낸 사람들을 시민의 추천을 통해 후보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박명재 국회의원(전 행정자치부 장관)이 총재를 맡고 있으며 공동 대회장에는 도전월계수회 회장(G-20 청소년미래포럼 총재), 이홍기 국제연맹합기도 회장, 김흥기 미래창조과학부 글로벌 창업 정책포럼 상임의장이 맡고 있다.
행사 준비위원장에는 황정희 (사)내부장애인협회 이사장과 심사위원장은 노규성 교수(스마트융합학술전국연합 의장)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시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시상 후보는 1월 29일(수)까지 접수 받는다. 현재 이창용 국장(한국인 첫 IMF 신임 아시아 태평양 국장), 류현진 야구선수, 고 최명신 장군,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등 다수가 후보자로 추천되어 검토 중에 있는 것으로 밝혔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의 조영관 박사는 서면 인터뷰를 통해 “도전하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지원하는 일들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고 있고, 이번 시상식은 그 중에서도 뛰어난 업적을 만든 사람들을 시민들이 직접 축하해주는 뜻 깊은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후보추천은 Email (awards114@gmail.com)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며 내달 1일 마감 한다.

지금까지 수년간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박찬호 야구선수, 김용 세계은행총재, 박원순 서울시장, 싸이 가수, 장미란 역도 선수등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