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폰 동영상 공유 카메라 출시
LG유플러스, 스마트폰 동영상 공유 카메라 출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01.21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는 LTE 기반 스마트 카메라 ‘U+Camera’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U+Camera’는 스마트폰에서 자주 이용되는 카메라 기능에 ‘함께 만드는 사진 및 동영상’이라는 콘셉으로 최대 4명의 친구들과 동시에 사진 및 영상 촬영을 하고 실시간 공유 및 동영상/포토북 제작까지 할 수 있는 미디어 공유 서비스다.

특히 U+Camera는 기존 블루투스나 NFC 없이도 신개념 공유기술인 ‘Sound QR’을 이용해 친구들과 함께 촬영하고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카메라는 ▲그룹을 맺어 촬영 하는 함께 촬영하기, ▲촬영 중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전송하는 실시간 전송, ▲U+Box를 통한 백업 기능, ▲최대 9장의 사진을 선택해 하나로 모아주는 콜라주, ▲사진을 바로 편집할 수 있는 24종의 필터 및 필터 마켓, ▲저장된 U+Box에서 영상 제작 애플리케이션 Magisto를 이용한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U+Camera는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U+Box 가입 고객이라면 클라우드와 연동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U+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Softnetwork기획팀 서상태 팀장은 “U+Camera는 진화된 LTE 기반 서비스의 일환으로 고객간 상호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감성적 가치를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먼저 발견해 일상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