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4Q실적 양호..홍삼 및 해외담배매출등으로 주가 긍정적
KT&G, 4Q실적 양호..홍삼 및 해외담배매출등으로 주가 긍정적
  • 조민우 기자
  • 승인 2014.01.18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KT&G가 4분기 실적이 예상외로 선방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KT&G의 4Q 영업이익은 2,228억원(YoY 22.9%)으로 증권사 추정치(키움증권 기준 :1,825억
원)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 우원성 연구원은 계절적 밀어내기 영향 약화와 “디스 아프리카” 등 신제품 호조로 내수담배 매출이 높아진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수출담배 매출 감소에 따른 유통업체에 대한 인센티브성 마케팅비 축소로 담배부문 영업이익은 23%증가했다. 그외 기저효과와 중국관광객에 대한 면세점 매출 증가, 해외 유통재고 조정 마무리, 마케팅비 축소로 홍삼부문 영업이익이 7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KT&G는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지만, 세무조사 추가 추징금(800억원) 반영에 따라 순 이익은 25% 감소(YoY)한 788억원을 기록했다.

2014년에도 해외담배와 홍삼의 판매 회복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우원성 연구원은 세무조사에 따른 추징금 반영이 마무리되면서 영업외 불확실성 요인이 완화되었으며, 해외담배와 홍삼 회복에 따른 실적 규모 증가는 점진적인 주가 회복을 이끌 전망을 내놨다.*뉴스보도 자체에 따른 주식투자 관련 책임은 본지에 없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