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금융 정보 가이드 금융정보지 창간
신한은행, 신한 금융 정보 가이드 금융정보지 창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4.01.11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금융소비자의 알 권리 실현을 위한 금융정보지인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호에는 ▲신종 전자금융사기 유형과 피해 예방법 ▲저금리 시대에 올바른 투자상품 선택을 위한 가이드 ▲소비자 신용 관리 방법 ▲은행 거래 시 필요한 금융정보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세제 가이드 등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소비자 입장에 알기 쉽도록 사례와 함께 수록되었다.

신한은행은 2013년 7월 소비자보호 강화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기존 소비자보호센터에서 소비자보호본부로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소비자보호 종합대책 추진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제도 및 시스템을 개선해왔으며, 최근 3년간 반복적으로 발생한 민원 등을 분석해 근본적인 민원 해소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 중에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창립 이래 ‘고객만족경영’을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삼아 고객중심 경영을 전개해왔다”며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발간과 함께 앞으로도 선도적인 소비자보호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소비자보호에 있어서도 최고의 은행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