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미 CES전시회에서 호평..상 휩쓸어
삼성-LG, 미 CES전시회에서 호평..상 휩쓸어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4.01.11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4'에서 TV부문 'CES 혁신상'을 휩쓸며, CES에서 호평을 받았다.

세계 최초 78형 커브드 UHD TV, 최대 크기 110형 UHD TV 등 다수의 UHD TV가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2014년 UHD TV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알렸다.
삼성전자는 "작년에 출시돼 큰 반향을 일으켰던 '에볼루션 키트'도 세계에서 유일하게 신규 UHD 표준을 지원하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240Hz의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화면과 쿼드코어 CPU 탑재로 성능이 대폭 향상된 65형 스마트 TV 'H7100'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면서, 3년 연속 TV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CES 현장 반응도 뜨거웠다고 전하고 105형 커브드 UHD TV는 미국 핵심 테크 미디어인 HD Guru에서 'Best in Show'에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HD Guru 에디터인 게리 머슨은 "삼성 105형 커브드 UHD TV는 커브드 스크린의 몰입감을 잘 살린 혁신적이고 인상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Wired)는 삼성의 105형 커브드 UHD TV에 대해 "실제로 보면 깊은 인상을 받지 않을 수 없으며, 커브드 TV가 시청자에게 효용을 준다는 것을 느끼게 한 첫 번째 제품"이며, "큰 화면 크기는 넓은 곡면과 더불어 움직이는 영상이 더욱 몰입감 있게 느껴지도록 한다"고 호평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105형 커브드 UHD TV와 벤더블 TV는 당사 TV 경험 및 기술력의 집합체"라며,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도 호평을 받기는 마찬가지.‘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TV’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14 CES’서 상을 휩쓸었다.

LG전자 ‘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TV’가 미 유명 IT전문 매체 디지털 트렌드 선정 ‘베스트 오브 CES 2014’, 리뷰드닷컴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 스터프誌의 ‘핫 스터프 어워드‘, 엔가젯 선정 ’베스트 오브 CES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것.

리뷰드 닷컴은 “‘LG 울트라HD 곡면 올레드 TV’는 새로운 차원의 디바이스인 올레드와 울트라 HD 초고해상도 의 결합으로 TV에서 가능한 모든 것을 보여준다” 라며 “최고 혁신 기술을 한 제품에 선보인 업체는 오직 LG뿐이다” 라고 극찬했다. 또 엔가젯은 “LG 스마트 TV의 새로운 플렛폼인 웹OS 탑재 TV는 기존의 어떤 스마트 TV 보다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워 단연 최고다” 라고 호평했다.

‘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TV’는 전시기간에 앞서 CES 행사 주최기관인 CEA로부터 올레드와 울트라 HD 가 구현하는 최상의 화질과 초슬림 두께의 디자인을 인정받아 비디오 부분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s) 을 수상한바 있다.

또 파퓰러 매카닉스(Popular Mechanics), 위버기즈모도(Ubergizmodo) 등 유명 전문매체들이 연이어 이번에 선보인 LG TV를 최고 TV로 평가했다.

LG전자 이인규 사업담당은 “소비자에게 모든 면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TV를 준비하기 위해 오랜 기간 최선을 다한 결과” 라며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는 세계최대 가전 전시회에서 전략 제품들이 긍정적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 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