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중,최우수 국제항공사", 넥센타이어 "우수공인업체 인증"
아시아나 항공 "중,최우수 국제항공사", 넥센타이어 "우수공인업체 인증"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01.09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중국 유력지로부터 "최우수 국제항공사 수상"  넥센타이어 "우수공인업체 인증"

[데일리경제] 아시아나항공, 중국 일간지로부터 잇따라 수상

아시아나항공이 9일 중국 유력 일간지로부터 잇따라 최우수 국제항공사와 최고 서비스 항공사로 뽑혔다.

먼저, 중국 유력지인 ‘동방조보'주관으로 열린 ‘2013 세계여행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국제항공사>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는 지난 2011년 <최우수 국제항공사>, 2012년 <여행대상> 수상에 이어 동방조보에서 주관하는 세계여행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중국 유력 일간지인 ‘신문신보'로부터 <최고 서비스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 우수공인업체 재공인 선정, 등급도 상향

넥센타이어가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AEO)로 등급 상향과 재공인을 받았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11년 국내 업계 최초로 AEO인증을 획득하였고 유효기간 도래에 따라 올해 다시 공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종합심사에서 등급도 A등급에서 AA로 상향 조정 되었다.

AEO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수출입품목검사의 대폭적인 생략 등 관세행정상 포괄적인 혜택뿐 아니라 상호인정협정(MRA)을 맺은 국가에서도 동일한 통관상의 혜택을 받게 된다.

넥센타이어 경영관리담당 이현종 상무는 “수출입 통관의 간소화, 신속화를 통한 시간 및 물류비용 절감의 효과를 통해 수출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