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대표팀 신임 코치 안툰 " 박지성 대표팀에 도움될 것"
축구 대표팀 신임 코치 안툰 " 박지성 대표팀에 도움될 것"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4.01.09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스포츠]9일 안톤 두 샤트니에(Antoon du chatinier, 55세) 코치가 국가대표팀 공식 취임식을 가졌다


안툰코치는 이날 서울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열린 축구국가대표팀 안툰 두 차티니어 신임코치의 기자회견을 가졌다. 안톤코치는 "러시아 안지에서 히딩크 감독의 어시스턴트 코치로 있을 때 홍명보 감독을 알게 됐다."고 밝히고 "3개월간 같이 일했는데 홍명보 감독이 유럽에 왔을 때, 나한테 어시스턴트 코치직을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안툰코치는 "러시아에서 1년 반 동안 일을 한 바 있어서 러시아 선수들에 대해서 매우 잘 알고 있고 벨기에도 네덜란드와 가까이 붙어 있기 때문에 잘 안다"면서 "한국팀이 러시아 및 벨기에에 이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톤코치는  박지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2주전 황보관 기술위원장과 아약스 기술위원장을 암스텔담에서 만났다."면서 "아약스 기술위원장이 박지성을 왜 안 뽑냐고 물었다."는 일화를 소개하고 "박지성이 대표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지난 게임에서 박지성은 경기장 최고의 선수였다"면서 "그가 좋은 플레이를 펼친다고 생각한다"고 개인적인 평가를 내렸다.

안톤코치는 거스 히딩크 감독을 보좌해 1년 반 동안 FC 안지마라치칼라(러시아 프로클럽)를 이끈 바 있어 러시아 축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네덜란드 리그의 FC 위트레흐트 등 6개 클럽에서 18년간 감독 생활을 하는 동안 인접국인 벨기에 선수들을 다수 지도하기도 했다.

대한축구협회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에서 벨기에, 러시아, 알제리와 한 조에 속한 우리 대표팀으로서는 천군만마를 얻은 셈"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8일 입국한 안톤 코치는 9일 오후 2시 취임 기자회견을 가졌으며, 오는 13일에는 대표팀의 브라질 전지훈련에 합류해 본격적인 임무를 시작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