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화물차량 구입자금 대출 상품 출시
신한은행, 화물차량 구입자금 대출 상품 출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4.01.04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신한은행은 화물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화물차 구입자금을 지원하는 ‘신한 화물자동차대출’을 출시했다고 3일(금) 밝혔다.

‘신한 화물자동차대출’은 2013년 8월 신한은행, 신한카드, SGI서울보증, 전국화물자동차 운송사업연합회 공제조합(화물공제조합)과 함께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출시한 제1금융권 최초의 화물차량 구입자금 대출로 화물공제조합이 추천하는 지입차주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4.5톤 이상 화물자동차 신차 구매계약시 보증보험 가입 조건으로 지원된다.

대출한도는 차량 본체 가격의 80% 이내 최고 6천만원까지 보증보험 산출한도 내에서 결정되며, 대출기간 1년 이상 최대 5년 이내(거치기간 3개월 이내) 원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취급된다.

대출금리는 신한은행 신용등급과 KCB등급, 대출기간에 따라 최저 연 5.5%에서 최고 5.94%(금융채6개월 변동금리 적용, 2014.1.2 기준) 수준으로 적용되며, 화물공제조합의 추천서 또는 교통안전 서약서 작성, 카드결제계좌 전환, 운송비 이체 등에 따라 추가로 최대 0.3%까지 우대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물류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라는 신념하에 우리나라 물류산업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화물자동차 운전자들의 금리부담을 완화하고자 화물자동차 구입자금 대출을 출시했다"며, “신한은행은 마이카대출, 중고차대출, 마이카 대환대출 등 제1금융권의 오토금융을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